leftMenuTitle 서브네비 배경
bodyTitle
faq_title

잠이 잘 오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1.07.07   
살아가다 보면,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에 있거나, 여러가지 주변의 사건으로 많이 놀랐거나, 결정을 내려야 하는 고민이 많거나 하는 경우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잠을 일시적으로 잘 못 이루거나, 자주 깨는 것은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인간의 방어기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스트레스 상황이 다 없어졌거나 놀랄만한 사건의 기억이 희미해지는데도 불구하고, 잠을 잘 못 이루는 증상이 상당 기간 지속된다면 불면증 자체에 대해 고민을 해 보아야 합니다.

일단 불면증은 불면증 자체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정신과적 질환 즉 예를 들면 우울증, 불안증, 스트레스장애, 하지불안증후군 등 여러 질환들의 동반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불면증 이외에 우울감, 불안감, 무기력감, 식욕저하, 강박증상, 하지불안 등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를 하여야 합니다. , 이러한 불면증은 단순히 수면제나 수면위생에의 노력 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고, 기저의 원인질환을 치료해야 불면증도 함께 호전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원인은 없는데, 불면증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불면기간 동안의 여러가지 좋지 않은 습관들이 그 자체로 조건화되어, 불면증이 만성으로 이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커피를 많이 마신다거나, 일어나는 시간이 일정치 않다거나, 밤 늦은 시간까지 TV 를 본다거나 등등, 수면위생과 관련하여 본인의 수면 행동들이 수면에 나쁜 영향을 끼치고 있지는 않은지 꼼꼼히 점검해보는 것이 중요하며, 수면위생에 반하는 행동들이 있다면, 이런 행동들을 고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
copyrightCi
업체명 : 참소중한당신정신과의원 / 대표자명 : 차상훈 / 사업자등록번호 : 502-92-30403 /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 526-3번지 4층 TEL : 053-752-2351 FAX : 053-752-2361
copyright(c) 2011 psychiatry clinic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