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ftMenuTitle 서브네비 배경
bodyTitle
faq_title

갑자기 죽을 것 같이 숨이 차고 답답할 때가 반복이 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1.07.07   
특정 이유없이 갑자기 죽을 것 같고, 숨이 차고, 답답해지고, 가슴쪽에 통증이 있으며, 식은땀을 흘리고 어지럽고, 심한 경우 과호흡으로 실신을 하는 등 행동을 보이는데, 또 시간이 좀 지나면 괜찮아지는 이런 일련의 증상을 공황발작이라고 정신과에서는 부릅니다. 심한 경우에는 이런 공황발작으로 응급실을 방문하기도 하고, 이런 발작이 또 생기면 어떡하나 하는 예기불안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며 심한 경우 대중교통을 잘 못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 내과에서 심장관련 검사를 받아도 특별한 이유가 없다는 설명을 듣고, 더 의아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아무 문제가 없다는데 이런 증상이 반복되지?’ 하면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고 계속 괴로워하는 경우를 종종 경험합니다. 공황장애의 경우, 여러가지 원인이 존재하나 뇌의 호흡중추가 과각성되어 있는 상태와 연관이 많이 되며, 최근에는 치료법이 많이 발전되어 정신과적 치료로서 호전이 비교적 잘 되는 질환 중의 하나입니다.

이유없이 이러한 공황발작이 자주 반복되는 경우라면, 혼자 괴로워하지 마시고, 전문가와 상의하여 치료를 꼭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전 다음 목록
copyrightCi
업체명 : 참소중한당신정신과의원 / 대표자명 : 차상훈 / 사업자등록번호 : 502-92-30403 /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 526-3번지 4층 TEL : 053-752-2351 FAX : 053-752-2361
copyright(c) 2011 psychiatry clinic right reserved.